드랍 쉬핑

드랍 쉬핑? Drop-shipping 그건 무엇이고 왜? 알아야 할까요?

사업을 합니다.

창업을 합니다.

왜? 사업을 하고 창업을 하시나요?

지금보다 좀 더 나은 삷을 살기 위해 사업을 하고 창업을 하시지는 않으시나요? 아니면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처해있어 사업을 하시지는 않으신가요? 우리나라 사업의 상황은 그리 녹록치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실을 무시한채 사업을 진행하고 창업을 준비합니다.

과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자의건 타의건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니면 준비하면서 각자가 생각하고 있는 제품이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창업 혹은 사업은 사업의 아이템에 대한 우수성과 독창성만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시장에 내놓은 제품 혹은 서비스가 바로 팔리는 경험을 하신 적이 있나요? 1년 혹은 3년이라는 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제품이 시장에서 반응이 좋지 않다면 과연 어떠한 방법을 선택을 해야 할까요?

사업을 지속해야 하는지 아니면, 이즈음에서 접어야하는지를 고민하시지는 않으실까요? 위의 예시가 꼭 우리 사업에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과 확신은 있으신가요?

그럼 실제 판매는 어떻게 진행을 하실 것인가요?

4차 산업 혁명이다.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비지니스를 해야 한다는 말은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럼 이때,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창업자 혹은 사업자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판매, 온라인 세일즈에 관한 방법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내 상품을 팔기도 바쁜데, 아니 아직 팔것도 없는데 뭐 벌써부터 고민을 해야하는지를 물어보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에 있어서 결정적인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판매입니다. 이전에 무슨 일을 했건, 어떠한 경험을 했건,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장 먼저 판매에 관한 인사이트를 갖추어 보자는 것입니다.

드랍쉽핑 이게 가장 처음 진입하기 좋은 비지니스 모델이고 판매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과연 그게 뭘까요?

사업을 한다고 합니다. 유통을 한다고 아니면, 제조를 한다고 합니다. 유통을 한다고 생각을 하면 가장 먼저 판매될 수 있는 물건의 재고를 확보를 해야 합니다. 제조를 한다고 합니다. 그럼 공장을 갖추고 제품이 생산될 수 있는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생산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직원을 뽑고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그럼 그게 과연 다 일까요?

유통을 한다고 하면, 하루에도 수십개의 제품의 송장을 뽑고 배송을 하고 C/S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제조도 마찬가지 입니다. 생산된 제품을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아니 그보다 많은 송장과 거래처를 관리하고 배송을 하고 C/S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정작 자신이 원하고 있는 사업의 진행 방향으로 갈 수 있을까요?

그래서 처음부터 판매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는 판매 방식이 아닙니다.

  • 재고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사업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 배송도 직접하지 않습니다.
  • C/S는 대부분 외부에서 진행이 됩니다.

과연 그런 사업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그게 바로 드랍쉽핑이 가진 장점이자 매력입니다.

스마트워킹!

이게 바로 저희가 스타트업을 진행하고 준비를 하면서 가장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적은 인원으로 사업을 진행을 하면서 선매출을 가져가면서 사업을 할 수 있을까? 저희도 많은 고민을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답은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드랍 쉬핑

아직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 비지니스의 형태입니다.

과연 그게 돈이 벌리는 지에 대해서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우리와 같은 동양 사람입니다.

동남아시아 마케터로 생활을 하면서 과연 어느 정도 수익인지는 바로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유명한 드랍 쉬핑 전문가 입니다.

그럼 이렇게 시작을 해서 현재는 어느 정도까지 진행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는 그외의 다양한 비지니스로 확장 확대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시대 사업자가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은 바로 판매입니다.

Related Posts

내가 활용했던 B2B 영업 전략

B2B 영업 전략 이전 해외 기계 영업을 할때, 초기에는 무작정 해외 무역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오는 사람을 기다리는 방식을 활용하였습니다. 요즘으로 이야기를 하면, 알리바바에 상품을

더 읽어보기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