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 페이지 제작 – 좋은 랜딩 페이지란?

좋은 랜딩 페이지 제작

말은 다양하게 표현을 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랜딩 페이지의 정의부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랜딩 페이지란, 온라인 광고, 키워드 혹은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광고, 또는 외부 링크 (SEO 또는 블로그)등으로 고객이 들어왔을때,  가장 먼저 보여주는 페이지 입니다.

 

그럼 왜? 랜딩 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지?

우리가 흔히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상점의 구성입니다. 다양한 상품이 있고, 크기와 색상이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shop photo

시즌별로 그리고 형태별로, 목적별로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다고 합시다.

많은 고객이 오지 않고, 고객 한명에게 일일이 대응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오프라인에서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온라인이면, 과연 무슨 상황이 발생할까요?

어디서 부터 어떻게 골라야 하지? 내가 무엇을 사러 들어왔더라?

대부분 광고를 돌리시면서 처음 가장 많이 실수를 하는 부분이 바로 이부분입니다. 신발을 사러 온 고객에게 우리 정말 신발 많아요. 잘 골라보세요. 라고 이야기를 하면, 대부분은 고객은 “선택장애”를 일으키면서 바로 나가게 됩니다.

내가 판매하고자 상품 또는 컨셉이 하나로 포커스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잘 만든 랜딩 페이지는 한개의 상품 또는 동일한 컨셉으로 구성이 됩니다.

랜딩 페이지는 내가 현재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또는 이벤트등이 두드러지게 보여주는 것이 1차적이 목적입니다. 많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열거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선택 장애”를 일으키게 되면 고객은 바로 이탈이 되며, 전환율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 

 

랜딩 페이지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전환율이어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행위 이것이 구매일수도 있고 고객의 정보 일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목표에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내가 현재 활용하고 있는 랜딩 페이지 역시 전환율을 최적화 할 수 있는 하나의 상품 또는 컨셈으로 구성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에 랜딩 페이지를 통해서 광고의 효율이 낮으셨나요? 그럼 그전에 먼저 내가 활용하고 있는 랜딩 페이지가 과연 하나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져 있는지를 먼저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입된 고객에게 많은 선택지는 바로 “이탈율”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성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가장 먼저 페이지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였을 경우, 어떻게 광고를 운영할 것인지 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다들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처음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