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mage of a road to the horizon with text start

페이스북 광고 그리고 SNS 광고의 목적

페이스북 광고의 목적 그리고 SNS 광고의 목적

1차적인 목표에 관해서

얼마전부터 새로운 상품 런칭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상품이라, 이 상품을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하였고, 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첫번째 페이스북 광고의 목적은 고객의 니즈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상품을 출시하였을 때, 고객들이 과연 반응을 보일 것인가에 대해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동영상을 통한 광고를 진행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이미지 혹은 글보다는 단기간에 빠른 반응을 보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며, 동영상의 제작은 파이널컷을 활용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중 아래와 같이 동영상 조회를 마케팅의 목표를 두고 1차적인 반응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1차적인 반응의 주요 타켓의 경우 타켓이 잘 가늠되지 않을 경우에는 대한민국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을 하고 구매 의사가 있을만한 나이대만 선정을 하여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1차 고객을 선정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1차 고객 선정부터 신경을 쓰는 이유는 온라인 비지니스에서의 광고의 성패 그리고 사업의 성패는 광고를 진행하는데, 누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느냐에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명의 고객을 유치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10,000원이라고 하면, 적어도 마진은 10,000원 이상이 남는 제품을 판매하여야 합니다. 그보다 더 많은 비용이 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으로 소비가 되면 팔리는 제품이지만 절대 사업으로 진행할 수는 없는 제품이 되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조회로 광고의 1차적인 목적은 가망 고객을 찾기 위함입니다. 내가 제품을 출시하였을 때, 내 동영상을 보고 내 의도를 아는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통해 판매를 일으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동영상을 본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리타켓팅이라고 합니다. 리타켓팅은 페이스북 맞춤 타켓에서 동영상 조회를 한 사람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1차적으로 타켓이 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트래픽 광고를 진행합니다. 트래픽 광고를 진행하면서 제가 하고자 하는 바는 트래픽 즉, 고객이 랜딩 페이지를 클릭하고 왔을때 랜딩 페이지에서 고객의 구매 의도를 끌어내기 위함입니다.

제 나름대로 광고를 진행하면서 100명의 클릭이 발생이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구매 의도가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는 랜딩 페이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그때는 랜딩 페이지를 바꾸어 다시 페이스북에서 트래픽 광고를 진행합니다.

얼마전 페이스북 동영상 조회 광고를 통해서 얻을 광고 성과 입니다.

1차적으로 페이스북 동영상 조회 광고를 통해서 고객의 반응을 보았을 때는 기존 제품보다 좋은 성과를 보이더군요. 동영상 조회당 $0.007정도의 수준입니다.

최종 동영상 조회자 수는 약 30,000명 정도이며, 이것을 동영상 조회 타켓으로 변환을 하였을 때 18,000명 정도가 나오더군요. 그럼 1차 광고의 목표인 가망 고객은 어느 정도 확보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럼 그 다음에는 위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 트래픽 광고를 제작하여 실제 고객의 구매로 이루어 지는지를 확인해 봐야 겠군요. 그 다음에 진행된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 Posts

내가 활용했던 B2B 영업 전략

B2B 영업 전략 이전 해외 기계 영업을 할때, 초기에는 무작정 해외 무역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오는 사람을 기다리는 방식을 활용하였습니다. 요즘으로 이야기를 하면, 알리바바에 상품을

더 읽어보기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