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20-04-14 오전 11.36.46

페이스북 배우기 왜? 아니 아직도 페이스북이야?

사업 또는 마케터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가성비 입니다.

조금 고급진 표현으로 하면, ROAS 라고 합니다.

 

얼마의 광고비를 쓰고, 얼마의 이익을 창출했는지 라고 이해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를 것입니다.

 

페이스북 배우기가 필요한 이유는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을 처음 접하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아니 아직 계정도 없으신 분도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럼 왜? 페이스북 배우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마스크 연결 고리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네이버에 광고로 노출이 되고 있는 회사 들입니다.

 

대부분 온라인 세일즈를 통해서 노출을 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은 대체재 보다는 보완재를 판매 상품으로 선택을 합니다. 위의 상품에서 보여 주는 것처럼 마스크 라는 상품을 보완을 해 줄 수 있는 그런 상품으로 온라인 세일즈를 시작을 합니다.

 

그럼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위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노출을 하면 되는데 왜? 내가 페이스북까지 써야되? 이렇게 반문을 하시는 분이 계실 것입니다.

 

문제는 이것이 아닌 키워드 광고의 단가의 상승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쟁자가 없어서 잘 팔릴 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sellper 나 whereismypost, 1 헥타르 등의 네이버 스토어 키워드 분석 도구를 통해서 리스팅을 하고 광고를 집행을 하다보면, 쉽게 노출이 되고, 상위 노출도 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키워드 광고 단가에 있습니다.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 그 중에서 쇼핑탭에 노출이 되는 키워드 광고의 기본 알고리즘은 리스팅 되어 있는 제품의 특징에 따라서 노출을 해주고 그 중에서 구매 전환과 연관이 없는 키워드를 하나씩 제거를 하는 알고리즘 입니다.

 

 

최대 70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키워드 광고의 효율을 위해서 구매 전환이 되는 키워드를 하나씩 찾아가는 것이 네이버 쇼핑 광고에서의 기본 알고리즘입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을 합니다.

 

노출 빈도를 높이기 위해 키워드 광고를 수동으로 세팅을 해놓으면, 경쟁자들의 광고 세팅 주로 자동으로 인해서 노출의 빈도수가 낮아지게 되고, 노출의 빈도수, 즉, 키워드 단가가 지속 상승으로 이익이 감소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또한 자동 세팅에서도 동일하게 발생이 됩니다.

 

조금씩 높아지는 키워드 단가에 대응을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광고비를 소진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네이버 광고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것은 페이스북 입니다.

 

페이스북 배우기를 추천하는 이유

처음 페이스북의 시작은 개인과 개인의 소통의 채널이었지만, 지금은 누가 뭐라고 해도 광고 플랫폼입니다.

 

그럼 왜? 라는 이야기를 드리기 위해서는 보완재라는 이유부터 설명을 드려야 겠군요. 보완재, 아직 이전에 없던 상품이고, 이제 출시가 된 상품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처럼 마스크를 오래 착용을 하면, 귀가 아픈 것을 보완을 해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들입니다.

 

 

그럼 이를 쉽게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사진 또는 동영상에 있습니다. 

 

제품이 무엇을 보완을 해주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이 제품은 당신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여 주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라는 이야기 또는 스토리의 전개를 하기 위해서 가장 쉽게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사진 또는 동영상입니다.

 

페이스북 배우기를 추천하는 이유를 조금 줄여서 이야기를 하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대부분은 보완재이며, 이를 설명을 하기 위해서 가성비가 가장 높은 것은 사진 또는 동영상입니다.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페이스북 이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광고를 집행했던 성과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영상 광고로 진행을 하였으며, 비용의 경우, USD를 기본으로 설정을 합니다.

 

 

한명에게 광고를 보여주는데 소요되는 광고의 비용 USD 0.003, 어림잡아 3.6원 정도 입니다. 내가 원하는 타켓으로 광고를 집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광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직까지는 페이스북 밖에 없었습니다.

 

페이스북 배우기가 아직도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지속적으로 광고 단가를 낮추어 이익을 높이시고 싶으시다면,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링크

 

 

Related Posts

제휴 마케팅 절대 하지 마세요

제휴 마케팅 수익화를 고민하시나요?   실제 얼마전에 진행했던 제휴 마케팅 입니다. 이거 하지 말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절대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을 내보려고 하시나요?

더 읽어보기

온라인 아웃바운드
영업용 홈페이지
런칭 기념 이벤트 👍

Days
Hours
Minutes
Seconds

지금 문의 주시면 특별 혜택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