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18-11-20 오후 11.12.11

DB 스크래퍼 활용 방법 – 연관 검색어 찾아 보기

DB 스크래퍼를 활용을 하는데 있어 가장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은 키워드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활용을 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이 바로 키워드 설정에 부분입니다. 그럼 키워드가 많을수록 더 많은 검색자를 찾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그럼 그때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 도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확인을 추천드리는 부분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 입니다. 먼저 가입을 해야하나 이전에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계신 분은 쉽게 가입을 하실 수 있으므로 가입에 대한 설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가입 후 검색 광고 내부에 도구 부분의 키워드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키워드를 입력해 보고 결과를 찾아 봅니다.   지금 예시로 보여드린 검색 결과는 태아보험 그리고 어린이 보험입니다. 이의 2개의 키워드만 가지고도 863개의 연관 검색어가 검색이 됩니다. 그럼 단순히 키워드가 많다고 좋은 것이라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지만, DB 스크래퍼에서 연관 검색어를 찾아가는 이유는 기존의 키워드 검색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DB 스크래퍼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연관성을 활용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의 연관성이란 쉽게 설명을 드리면, 하나의 키워드를 검색하고 들어온 사람보다 연관 검색어를 지속적으로 검색을 하는 사람이 훨씬 관심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의 관심도에 대해서 조금 더 쉽게 표현을 해보면, 태아 보험을 예로 들어 보고자 합니다. 태아 보험을 검색한 사람이 태아 보험 순위비교도 하고 태아 보험 비교 사이트도 검색을 하고, 태아 보험 추천에 대해서도 검색을 한다면,  무슨 이야기 일까요? 관심도가 높아지기 시작을 한다는 의미 이기도 하고 구매의 관점에 있어서도 구매가 임박해 있거나 구매를 심도있게 고려하는 단계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연관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검색한 고객에게 고객이 찾는 상품을 제공을 한다면 어떨까요? 아무도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를 시켜야 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이 있는 고객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프로그램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바가 바로 이부분입니다. 더 효율적으로 가망 고객을 확보하고 영업을 하기 위한 툴로써 DB 스크래퍼를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좋은 상품은 바로 고객에게 팔리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판매가 이루어 지는 시점부터 상품이 되고 서비스가 되는 것입니다. 좋은 상품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럼 더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가망 고객은 이제 실시간으로 쌓입니다. 쉬는 시간에도 가망 고객 DB는 계속 쌓여 갑니다.    

Related Posts

내가 활용했던 B2B 영업 전략

B2B 영업 전략 이전 해외 기계 영업을 할때, 초기에는 무작정 해외 무역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오는 사람을 기다리는 방식을 활용하였습니다. 요즘으로 이야기를 하면, 알리바바에 상품을

더 읽어보기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